안녕하세요? 오늘은 영화 파묘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. 몇 주 전부터 TV에 파묘 예고가 자주 나오길래 저도 관심을 갖고 보았습니다. 예고편만 봤는데도 굉장히 흥미롭고 긴장감이 있는 영화일 것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. 아마 많은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.
그래서 오늘은 곧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파묘의 출연진, 개봉일, 간단한 줄거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그럼 시작해 볼까요?
영화 파묘
✅ 파묘 뜻
파묘의 뜻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. 사전에 나와있는 파묘의 뜻은 '옮기거나 고쳐 묻기 위하여 무덤을 파내다'입니다. 예고편을 봤을 때 무덤을 파는 장면이 나왔는데요,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오싹하고 무서운 일들이 이 영화의 주요 줄거리가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.
✅ 영화 파묘 기본정보
- 개봉일 : 2024년 2월 22일 목요일
- 장르 : 미스터리, 공포
- 러닝타임 : 134분
- 등급 : 15세 이상 관람가
- 감독 : 장재현
파묘 출연진
✅ 최민식
✅ 김고은
✅ 유해진
✅ 이도현
영화 파묘 줄거리
미국 LA,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'화림'(김고은)과 '봉길'(이도현)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.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'화림'은 이장(무덤을 옮김)을 권하고,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'상덕'(최민식)과 장의사 '영근'(유해진)이 합류한다. "전부 잘 알 거야..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"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. '상덕'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, '화림'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..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왔다.